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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당] 마음 놓고 먹어도 되는 케이크가 있다?!_ 스타벅스 편

 

다이어트, 임신성 당뇨, 당뇨 등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도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간식은 없을까요?

음식에 대한 오해를 풀고, 식탁 위 트렌드를 전해 드리는 <달당>입니다. 
달달하게 먹어도 위험하지 않은 음식, 안심하고 먹었다가는 큰일 날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마음 편히 먹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달당>이 함께합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
케이크는 다 나쁘다!?

스타벅스 카페에서 커피와 곁들여 빠지지 않는 간식이 있죠?! 바로 달달한 케이크입니다. 케이크는 달달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쉽게 포기하기 힘든 간식입니다.

카페에 가면 어렵지 않게 커피와 케이크를 주문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잔의 커피와 달콤한 케이크라면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도 쉽게 날려버릴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알다시피 케이크는 다이어터뿐 아니라 당뇨인, 임신성 당뇨를 겪는 임산부 모두에게 매우 위험한 간식입니다. 
혈당 관리에 해로운 밀가루뿐 아니라 설탕과 크림이 잔뜩 들어있기 때문이죠. 케이크는 모두가 아는 것처럼 당질과 열량이 높습니다.

또한 당은 중독성이 강해 섭취하면 할수록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딱 한 입만 먹으려다 케이크 한 조각을 다 먹어버리게 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케이크를 먹고 싶다면 딱 한 조각만!

 

케이크는 포기해야만 할까요?

고소한 아메리카노에 더해 달콤하게 베어 무는 케이크 한 조각은 영혼까지 구제해줄 것 같은걸요!
새하얀 크림과 보드라운 빵이 정말 사람을 헤친다고요? 믿을 수 없습니다! – 영혼의 외침

<달당>이 비교적 마음 놓고 먹어도 되는 케이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시중의 케이크 대부분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 먹고 싶다면 조금이라도 안전한 케이크를 선택하세요.
하지만 딱 1조각 만입니다!스타벅스에서 당뇨인, 임당, 다이어터가 즐길만한 케이크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초코 케이크입니다.
스타벅스의 초코케이크 중 비교적 안전한 케이크는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입니다. 초콜릿 케이크라고 해서 모두 사악한 것만은 아닙니다.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는 한 조각 당 당류 함량이 22g입니다.
스타벅스 케이크 중 상대적으로 낮은 함량입니다.

 

다음은 무스 케이크를 알아보겠습니다.
무스케이크는 크림을 베이스로 만들지만 다른 케이크에 비해 당과 칼로리가 무조건 높지만은 않습니다.
스타벅스의 ‘티라미수’와 ‘카페모카 크레이프’는 당 함량이 1조각 당 10g 미만입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사용한 재료와 케이크에 올라간 과일, 초콜릿 등에 따라 당류 함량과 칼로리는 달라집니다.
덮어놓고 먹었다가는 큰일 날 수 있으니 꼭! 꼼꼼히 확인하세요!

 

파운드케이크도 살펴보겠습니다.

대체로 파운드케이크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꼭 먹고 싶다면 간식이 아니라 한 끼 식사라 생각하고 드세요.
스타벅스의 파운드케이크 중에서는  ‘피스타치오 파운드케이크’는 당류 함량이 11g으로 적은 양입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550kcal이기 때문에 이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Ps. 투썸플레이스에는 1조각당 당류 함량이 약 8g인 ‘떠먹는 티라미수’가 괜찮습니다.

 

치즈케이크는 조심하세요!
혹시라도 순수하고 단백한 치크케이크의 모습에 먹어도 될 거라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치즈케이크는 대표적인 ‘고열량 저영양’ 구조의 식품입니다.
치즈케이크 한 조각에는 아주 낮은 수준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을 뿐 비타민 C나 철분 같은 무기질 성분은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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