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요법

[제36호]당뇨인이라면 이 정도의 식단은 돼 줘야~~ ^^

당뇨인이라면 이 정도의 식단은 돼 줘야~~ ^^

어제 식탐을 이기지 못하고 6시에 저녁 먹은 후 8시에 스윙 칩 과자 먹고, 무서워서 혈당체크는 안하고 후회하면서 새 벽1시까지걸었네요. 먹을때는맛있는데,먹고나니속이굉장히더부룩합니다. 당뇨 발병 후 10년 간 끊었던 과자 먹으니까 먹는 순간은 너무 맛있는데, 먹고 나면 기분 나쁠 정도로 속이 뒤틀 거 리네요.마약과도같은과자입니다. 가공식품은당뇨인에게특히안좋은것같습니다. 진짜 이제 식탐 버리고 모든 가공식품 다 끊고 다시 초심으 로돌아가야겠어요

36-50일주일중금요일저녁시간이제일행복합니다~^^
아몬드+호두+멸치우유랑같이먹으니까꿀맛이네요ㅎㅎ 단백질은두부랑우유로~~ 이제운동가야겠네요~~~

 

 

36-51일요일아침입니다. 겉절이가맛있네요ㅎㅎ 어제 밤에 고기가 먹고 싶어서 아침에 먹으려고 일찍 잤어 요~~ ^^ 당뇨후항상신경써서먹고있습니다. /스카이림님

 

 

36-52아침공복 89,어제밤너무배고팠어요. 아침을기약하며저지방우유한잔하고잤지요. 그런데아침에남편과아이챙겨보내니막상귀찮더라구요. 맘 같아서는 한 상 떡 벌어지게 차려 먹고 싶었는데 귀찮 아 귀찮아 하며 맨날 같은 메뉴네요. 그런데 제 혈당에는 착하고배부른메뉴이기도하구요. 요메뉴로2시간은104훌륭하죠?

 

36-53이사진은저의점심이에요. 고추장안들어간제육볶음이요. 사진에는없지만김장김치조금하고먹었어요. 표고버섯,양파,팽이버섯이고기보다더많은… 그런데제게는꿀맛이더라는….. 제 밥에는 귀리 50, 율무 20, 현미+보리 20, 콩 10 정도 되 네요.
아직 발병 4개월 정도차라 밥은 많이 착하게 만들어 먹는듯해요.그러나 맛있게먹어서인지과식해서요.
1시간165, 2시간124 역시나과식은금물이네요. 지금글올리구자전거올라가요. ㅠㅠㅠㅠㅠ 약은 콤비글라이즈서방정 500밀리그램 아침에 한 알 먹어 요.물론고혈압과고지혈증약과같이요. /달콤스형빈님

36-54우리엄마솜씨세요@@ 며칠전에파프리카가또방송을탔나봐요. 요리프로에서도… 그런거보심며칠앓으세요..하시고싶어서ㅋㅋ 밑에밥깔고계란넣고피자치즈좀올리고.. 찜기에 쪄서 그런지 파프리카와 계란이 엄청 부드럽더라 구요. 정성이듬뿍담아있어서두개나먹었어요~포만감짱! 먹기 좀 부담돼서 이리저리 뒹굴렸더니 포크로 퍼먹으라 며옆에서지키시더라구요..ㅎㅎ 맛은뭐다아는그맛이고.. 아마다시는안만드실거같아요ㅋㅋ

36-55우리엄마솜씨세요@@ 며칠전에파프리카가또방송을탔나봐요. 요리프로에서도… 그런거보심며칠앓으세요..하시고싶어서ㅋㅋ 밑에밥깔고계란넣고피자치즈좀올리고.. 찜기에 쪄서 그런지 파프리카와 계란이 엄청 부드럽더라 구요. 정성이듬뿍담아있어서두개나먹었어요~포만감짱! 먹기 좀 부담돼서 이리저리 뒹굴렸더니 포크로 퍼먹으라 며옆에서지키시더라구요..ㅎㅎ 맛은뭐다아는그맛이고.아마다시는안만드실거같아요ㅋㅋ

36-56오일, 야채, 닭고기 넣고 끓이다가 호두 듬뿍 넣은 고소한 토마토국,고소하네요~ 어제 먹고 남은 카레, 깻잎나물도 챙기며 냉장고 비우기에 힘썼어요~ 저콩순이라밥꾹꾹눌렀어요ㅋㅋ 구수한잡곡밥에심심한찬들~ 재료본연의맛을음미하며감사히먹습니다~^^ /와이니님

 

 

36-57저의건강한아침식단입니다~ 빵먹다보면밥먹고싶고,밥먹다보면빵생각나고~~ ㅎㅎㅎ 이놈의식탐이가라앉을줄모릅니다.ㅠㅠ 식욕이생기면혈당만높아지는거같습니다.ㅠㅠ 저도늘배고픈1인맞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있는 건 저 혼자 다 먹는 양이구요(좀 많지 요??). 저도 차리면서도 대충 먹자는 귀차니즘 유혹을 많이 받습 니다만 차리다 보니 이게 빠졌네 하면서 습관적으로 꺼내 고있더라구요~~ㅎㅎ 김은낫또도싸먹고미역도싸먹습니다.

미역이 약간 비린 경우도 있는데 김에 싸 먹으면 비린 맛이 하나도없어지더군요.ㅎㅎ 과일 만큼은 준비하면서 참 인색해 지려고 신경 쓰고 있습 니다.
사과는 한 10분의 1쪽 정도, 한라봉 1쪽(또는 귤 작은거 3~4쪽), 키위 반 개, 토마토 작은 거 하나, 딸기 한두 개, 블 루베리8~10개정도…이양은안넘기고먹습니다.
혈당은 저리 먹으면 식후 2시간 140미만은 나와주더군요 고맙게도요. 식후 운동은 2시간 혈당측정 전에 40분 이상은 거의 하는 편입니다.
/목수가꿈님

Print Friendly, PDF & Email

댓글 남기기

https://pf.kakao.com/_xcxdxmUxl
https://partner.talk.naver.com/ct/partner/wc9o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