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건인의 당뇨/건강상식당건인의 당뇨생활

[제22권]<건강상식>대사증후군 및 성인병을 막는 생활 수칙

1. 매일 5종류 이상의 야채를 3접시 이상 먹어라. 혈당이 천천히 오르고, 체중이 줄고 혈압이 내린다.

2. 마늘이나 고추를 이용한 양념을 사용한 음식을 먹어라. 허브향이나 과일향 등 좋아하는 향료를 사용하면 소비도 줄일 수 있다.

3. 음식을 만들 때 식용유를 적게 사용하고 올리브유나 포도씨유 등을 사용하라. 동맥경화증, 손발저림을 막아준다.

4. 매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 근육 노화를 막을 수 있다. 근육이 건강하면 당을 비롯한 모든 영양분의 소비가 잘 이뤄져 성인병 진행을 막는다.

5. 한번에 먹는 양을 줄이고, 회수를 늘려 위와 장의 고생을 도와줘라.

6. 매일 저녁 식후 걷기나 조깅, 수영, 자전거타기 등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운동량을 기록하라.

7. 텔레비전을 멀리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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