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건인의 당뇨/건강상식당건인의 당뇨생활

[제20권]<건강상식>살빼기 위한 8원칙

첫째, 아무리 바빠도 하루 세끼를 꼭 챙겨 먹는다.

둘째, 채소(나물반찬, 샐러드), 해조류, 버섯은 눈에 띄는대로 많이 섭취한다.

셋째, 고단백 식품(두부, 계란 흰자, 생선, 해산물, 닭 가슴살, 살코기)을 하루 2끼 이상 먹는다.

넷째, 점심식사 이후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주요 당질(밥, 빵, 면류)을 일절 먹지 않는다.

다섯째, 물을 하루 2ℓ 이상 많이 마신다. 술을 마시는 날은 더 많이 마신다.

여섯째, 불포화지방(생선, 견과류, 올리브유)을 매일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일곱째, 일상생활을 운동하듯 한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걸을 때에는 심장에 약간의 부담을 느낄 정도로 속도를 낸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지하철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플랫폼 끝에서 끝까지 걷는다. 업무 중에도 가능하면 전화보다는 직접 찾아가서 얘기한다.

마지막으로 매주 한 끼는 ‘다이어트 휴식일’로 정한다. 이 때만큼은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을 마음껏 즐긴다. 건강도 중요하지만 먹는 즐거움을 완전히 포기한다는 것은 너무 가혹하지 않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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