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건인의 당뇨생활

[제6권]<당뇨와 식사>알알이곤약쌀로 혈당 걱정없이 김밥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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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제공-당아 친하척 하지마 회원님

김밥은 당뇨인이 섭취하기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두려운 음식에 속한다. 하지만 알알이 곤약으로 쌀과 5:5로 혼합해서 김밥을 만든다면 혈당 상승의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라 혈당 상승으로 부터 자유로운 음식이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관계로 식후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좌측의 그림과같이 묵형태의 곤약이 아닌 쌀형태의 곤약으로 만들어 쌀과 혼합해서 밥맛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아이디어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김밥을 만들 때 또 한 가지의 포인트는 아무리 곤약 밥으로 만들어도 1/2은 탄수화물임을 명심해야 한다. 혈당 상승은 무시할 수 없을 것이며 이에 밥양을 줄이고 채소를 풍부하게 넣어 상기 그림처럼 김밥을 만든다면 당뇨인이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김밥이 아닐까 생각한다.
음식으로부터 조금이라도 자유로워지고 싶고 먹고 싶은것은 우리 당뇨인의 최대 목표라 해도 무리가 아닐 것이다. 생활 속에서 좀 더 머리를 쓰고 연구하면 당뇨인들도 못 먹을 음식이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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