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건인의 당뇨생활

[제34호]당뇨를 알고 난 후 나도 모르게 생긴 새로운 습관들 무엇들이 있으시나요 ?

당뇨를 알고 난 후 나도 모르게 생긴 새로운 습관들 무엇들이 있으시나요 ?
몸에 안 좋은 음식 멀리하기, 혈당 높이는 음식 멀리하기, 운동..등 기본적으로 생활습관에 변화가 있겠죠.
기본적인 변화 外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저 같은 경우는 ….
1) 손을 자주 씻는다.

2) 체온을 높이기 위해 집에서 따듯하게 입는다.(기존에는 추리닝반바지 + 면티)

3) 마트에서 장을 볼 때 성분표를 먼저본 후 가격을 본다. (참고로 전 남성)

4) 출근 가방에 서류보다 혈당기 + 야채(락앤락)통을 먼저 확인한다.

5) 지하철 이동 시 계단을 주로 이용하게된다. (9호선은 너무 빡셈^^;;)

6) 택시보다 대중교통을 선호하게 된다.(가격 때문이 아님)

7) TV 보는 자세가 변했다. (누워서 ->앉아서)

8) 내 몸에서 보내는 신호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된다.

9) 남자 같은 경우 집안일을 돕는 횟수가 늘어난다.(마나님이 좋아 함^^)(설거지, 빨래, 청소, 육아..등)

10) g(그람)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11) 당뇨와건강 카페를 자주 보게 된다.(스스로 나태 해 지지 않기 위해서)

12) 아침에 몸무게를 체크한다.

13) 매일 엑셀파일로 기록 저장한다.(혈당, 음식 종류, 운동한 시간, 체중)
당건님들은 어떤 습관이 생겼나요..?
/ purmy님
7-300x127

6개 해당 되네요~ 특히 장 볼 때 성분 분석표 보느라 장 보는 시간이 길어졌어요^^
댓글/ orjanicyi님

계단 이용이랑 밥 먹을 시 편식하게 되구~빨리 갈 수 있는 길 돌아가게 되고~ 피곤한 일사서 계속하게 되요.
몸을 좀 더 움직이려구 발악 ㅠㅠ
댓글/ 퓨리님7

ㅋ 공감 되는 내용이 많네요~ 전 지하철에서기다릴 때도 미친 사람처럼 끝에서 끝까지 왔다갔다 하고, 분명히 계단 올라왔는데도 내려갔다
다시 올라오기를 반복하곤 해요 ~ 생활 속 운동이랄까요~? 혈당체크도 밥 먹듯이 하고 내게맞는 착한음식 찾기에 대한 연구도 열심히 하게
되었네요~ 이런 노력들이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님들 ~우리 같이 노력해요.

댓글/ 해질녁님
저도 성분을 확인해요 칼로리며 당이며 ㅎㅎ
그리고 먹기 전에ㅜ 항상 양조절 양조절 외치네요. 뭐든 맛있는 거 먹게 되더라도 항상 양조절이 중요 하더라구요.
댓글/ 웃는얼굴90님

1]일지를 씁니다.
매일 매일 먹은 음식 종류, 운동한 시간, 체중, 혈압, 혈당 등….엑셀로 파일 만들어서 기록관리하고 있습니다.
병원 갈 때 출력해서 들고갑니다..의사 선생님 보여드리고 상담합니다.

2]당건 카페 매일 와서, 2형 당뇨 환우분중나와 유사한 경우를 골라 집중 상담 합니다..취미로요..ㅋㅋ
스스로도 복습이 되고, 잊지 않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댓글/ 오이도인님

9번 아주 바람직한 습관이십니다 ㅎㅎ 전 대중교통 이용하게 된 거, 마트 가서 식품 성분표 뚫어져라 쳐다보는 거.
장 본 목록은 죄다 건강식품… 누가 봄 다이어트 빡시게 하는 줄 알거임 ㅎㅎ 운동, 혈당 관리야 뭐 당건인들은 기본이시겠죠? ㅎ
댓글/ 샤랄라님

그쵸.. 저희 마나님이 좋아 하더라고요~ 이렇게 마나님이 좋아 하는 것을 왜..? 미리 미리 먼저 하지 못했을까 후회해요.
시간을 많이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닌데 쩝~~ ;;;
답글/ purmy님

전 조금 나쁜 습관인데 밥 한 수저 남기는 버릇이 생겼어요 ㅠㅜ 저도 대중교통 계단 애용해요 ㅋ
댓글/ 빠샤빠샤님

격하게 공감합니다 ㅠㅠ 저는 자기전에 유트뷰에 “당뇨, 콜레스테롤, 현미, 다이어트”같은검색어로 검색해서 잠들기 전까지 동영상 봅니다.^^
맨날 본 거 또 보고, 또 보고……^^
댓글/ 앤디장님

밥 먹기 직전에 시계를 봅니다 ㅎㅎ
댓글/ 꿀순이님

우헤헤~ 저는 적어 놓은 거 외에 추가하자면…주변인들에게 잔소리가 많아 졌어요. 이건 몸에 안 좋은 음식이다.
이건 조금 많이 먹어도된다…기타 등등. 제 동생이 제 잔소리 때문에 매일 식탁에서 절 째려봐요.. ㅎㅎ
댓글/ 량님

Print Friendly, PDF & Email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