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큐레이션당건인의 당뇨/건강상식

당뇨에 대해-2강 당뇨병의 증상

 

당뇨 증상이 발생하면 지나치게 걱정 은 금지입니다. 일단 병원부터 가셔서 검사를 받고

당뇨 확정되었을 때 다음 걱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당뇨 확정이 되면 병원에서 실시하는 당뇨교육, 당뇨와건강에서 상호 커뮤니티를 통해 당뇨를 배우기 시작하면

위 증상은 바로 해결됩니다.

당뇨와건강팀

1. 다음
혈당이 높아지면 몸에서는 물을 요구하게 되고 그래도 혈당이 높으면 당이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 당은 많은 물과 함께 배설되기 때문에 체내 수분이 부족하게 되고 몸은 물을 요구하게 되어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2. 다뇨

혈액내 혈당이 높아지면 신장을 통해 당이 소변으로 많은 물과 함께 배설하게 됩니다.

3. 다식

혈당이 높으면 당이 에너지로 이용되지 못해 음식을 섭취하지 못한 상태로 착각하여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4. 피로
휴식을 해도 늘 피곤함을 느끼고 짜증이 나며, 계속 졸음이 옵니다.

5. 비만, 체중감소
당뇨가 발생하기 몇 년 전부터 체중이 급증하는 증상이 발생하며, 이때 체중을 감량한다면 당뇨를 지연 또는 예방 할 수 있으며, 반대로 고혈당이 지속되면 당이 에너지로 이용되지 못해 급격히 체중이 줄어들게 됩니다.

6. 기타 증상
당뇨가 더 진행되어 고혈당이 지속되면 눈이 침침해져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있고 정신은 늘 멍한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해져서 몸이 가렵고 발에 각질 및 뒤꿈치가 갈라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댓글 남기기

https://pf.kakao.com/_xcxdxmUxl
https://partner.talk.naver.com/ct/partner/wc9o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