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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기초-3강 당뇨병 예방법

당뇨병 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생활 습관입니다.
자신의 몸에 맞게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 적절한 열량을 소모해야 합니다.

필요한 열량만큼만 먹는 것은 비만을 예방하고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은 주 3~4회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입니다.

운동은 생활하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같이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출, 퇴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한두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 사무실에서 몸을 자주 움직이는 것 등 부지런하게 몸을 움직이면 부족한 운동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트레스도 모든 질병의 원인이므로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습관화하여 스트레스를 줄여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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