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학교/문화

제5강 외식열량 알아보기

외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지만
직장 생활 등 대인관계 유지에서 현실적으로 불가피 하다.
사실 하루 2끼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식일 것이다.
따라서 외식의 음식별 열량을 익혀 두고 불가피한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 해 보자.돈가스 덮밥 : 950kcal
참치회 덮밥 : 605kcal
스파케티 : 650kcal
유부우동 : 400kcal
햄버거 : 511kcal
갈비탕 : 580kcal
김치찌게 : 450kcal
된장찌게 : 450kcal
순두부백반 : 550kcal
육계장 : 490kcal
설렁탕 : 460kcal
삼계탕 : 800kcal
비빔밥 : 580kcal
물냉면 : 450kcal
비빕냉면 : 500kcal
수제비 : 410kcal
칼국수 : 460kcal
만두국 : 400kcal

이 외에도 기호에 따라 많은 종류의 음식이 있겠지만,
어느 정도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만을 나열 해 보았다.

일일열량이 1900kcal라면 위 kcal를 대충 눈에 익힌 후
알아서 적당한 양으로 먹으면 된다.

가능하다면 기름에 튀기고 볶은 요리 보다는
한식 위주의 음식이 당뇨인에게는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다.

예를 들어 짜장면을 먹는 것 보다 우동을 먹는 것이 좋고,
육계장을 먹는 것 보다 비빕밥을 먹는 것이 더 좋다.

[외식 열량 리스트는 지속적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https://pf.kakao.com/_xcxdxmUxl
https://partner.talk.naver.com/ct/partner/wc9o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