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학교/문화

제3강 당뇨병 예방법

%eb%b0%b0%ea%b3%a0%ed%8c%8c당뇨병 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생활 습관이다.
자신의 몸에 맞게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 적절한 열량을 소모해야 한다.

필요한 열량만큼만 먹는 것은 비만을 예방하고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음식은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은 주3~4회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이다.
운동은 생활하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같이해주면 좋다.

또한,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출, 퇴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한 두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
사무실에서 몸을 자주 움직이는 것 등
부지런하게 몸을 움직이면 부족한 운동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도 모든 질병의 원인이므로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습관화하여
스트레스를 줄여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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